서브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정동영상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제213회 5분발언 - 조영진의원

의정동영상 게시판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해운대구의회 조회수 927
구분 5분자유발언
주제 반여동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에 덧붙여
날짜 2015-07-03

조영진의원
▶ 제213회 정례회 2차 본회의
▶ 2015. 7. 3



- 반여동 도시첨단산업단지(드림시티) 조성에 덧붙여



  “반여동 도시첨단산업단지(드림시티) 조성에 덧붙여”라는 제목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43만 해운대구민 여러분, 이문환의장님, 이명원부의장님, 그리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행복도시 해운대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백선기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반여1․4동 출신 조영진의원입니다.
  국내 첫 메르스 확진 환자가 40여 일 만에 완치 판정을 받는 등 메르스 사태가 안정세로 돌아서고 있지만 전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 국민들에게 발생한 일이라 관광객 감소, 기업․개인의 경제활동 위축 등 심각한 경제상황이 당분간  지속될 것 같아 본 의원 역시 매우 걱정스러우며 정부 및 관계기관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기대해 봅니다.
  며칠 전 언론 보도에 따르면 부산시는 도시첨단산업단지, 즉 드림시티 건설을 반여동 188만평방미터, 약 57만평 부지에 9,000억원을 투입해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지식산업센터, R&D센터, 고층 주거복합건물 건설, 쇼핑몰, 특화 병원 등이 유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언론보도가 있었습니다.
  해당 지역구 의원으로서 그동안 그린벨트로 묶여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에 이루어질 이번 조성사업을 접하고 지역구민들과 함께 대단히 환영하며 정확한 마스터플랜과 분, 초 단위까지 표시된 로드맵을 기반으로 차질 없이 성공시켜주기를 기대합니다. 한편 성공적인 완공을 확정짓기 위하여 본 의원은 여러분들과 함께 몇 가지 사항을 검토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검토사항은 도로율입니다. 해당 부지는 주식회사 풍산 및 주변 지역으로 이곳은 아직도 편도 1차선 도로에 인구가 6만 4,000명이 거주하고 차량들이 교차하고 있으며, 최근에야 겨우 보행자 도로를 완성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반여동 지역의 교통사정을 완화하고자 지난 1996년부터 착공한 소위 반여동 우회도로는 매년 50m 내지 100m씩 내려왔고, 20년이 지났지만 전체 공정률은 60% 정도밖에 되지 않고 있다 하니 단순 계산으로도 2025년이나 되어야 완공되는 이 도로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통지옥에 사는 주민들을 볼 때마다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두 번째 검토사항은 도시기반시설입니다. 부산시 보도 자료에 의하면 이곳 첨단산단은 6조 3,000억원의 생활 유발효과와 함께 6만개의 우수한 청년 일자리가 생긴다고 하는데, 이 많은 사람들의 거주지를 위한 주택, 아이들을 위한 학교 및 여가․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시설 등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부산시의 입장과 대책을 촉구합니다.
  세 번째 검토사항은 해당 부지 주변에 우리 서민들과 친근하고 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의 존치 여부입니다. 특히 부산시는 도매시장이 첨단산단의 관문이 되는 위치이므로 랜드마크를 세우기 위해 이전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기존 상리․중리 주민들 바로 옆에 경제활동을 하기 위한 새벽시간부터 풍성하고 신선한 채소, 과일을 항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 존치 및 현대화가 될 수 있도록 부산시에 강력하게 우리 구의 입장을 전달하여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제213회 5분발언 - 조영진의원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제213회 5분발언 - 조영진의원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방문자 통계
===DOM_000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