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정동영상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제255회 5분발언 - 박기훈의원

의정동영상 게시판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의회사무국 조회수 529
구분 5분자유발언
주제 관광도시 해운대 볼거리 이슈
날짜 2021-02-22

박기훈의원
▶ 제255회 임시회 1차 본회의
▶ 2021. 2. 22


- 중기지방재정계획 속의 신기루


  존경하는 장성철 부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미래도시 건설에 앞장서고 계시는 홍순헌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해운대구의회 국민의힘 박기훈 의원입니다.
  해운대구는 해변열차, 리버크루즈 등 굵직한 사업들로 인하여 정말 새로이 변모하는 해운대구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광객의 수가 해가 거듭할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 통계상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많은 예산을 퍼부으면서도 관광객이 줄어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말 해운대구가 풀어야 할 숙제이고 우리가 풀어야 할 숙제입니다.
  울주군의 지역 경제를 살리는 사례를 보면 울주군은 영남알프스의 비경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 경주시, 밀양시, 양산시, 청도군과 협약을 하고 2020년 8월 영남알프스 9봉 완등 인증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P/T 자료는 끝에 실음)
  영남알프스에 있는 해발 1000m 이상인 문복산, 고헌산, 신불산, 간월산, 영축산, 재약산, 천왕산, 운문산, 가지산 9개의 산을 완전 등산하고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받으면 인증서와 함께 순은 99.9%로 제작된 은메달을 수여하는 방식입니다. 울주군은 2030년까지 10년간 영남알프스 9개의 산이 새겨진 은메달을 획득하면 금메달 증정 사업도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의 경제적인 효과로 그 지역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방문한 수많은 사람들이 주변의 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이용하면서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고 이로 인해 영남알프스가 단순한 일회성 관광지에서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P/T 자료는 끝에 실음)
  본 의원 또한 올 1월과 2월에 가지산, 운문산, 천왕산, 재약산을 등산하였고 10년간 완등을 해 금메달에 도전해 볼 겁니다.
  해운대구 또한 5년 전에 선정된 해운대 12경과 야경 7선을 재선정하기 위해 주민 의견을 수렴받고 있답니다. 해운대구 12곳과 야경 7곳에 해운대의 포토 존(photo zoon)을 만든다고 하니 울주군보다 더 많은 투자, 더 많은 기획으로 해운대다운 인증 상품을 만든다면 등산객으로 몰려드는 울주군처럼 관광 인프라가 차고 넘치는 해운대구를 인증하는 관광객으로 사계절 1년 내내 관광객이 넘쳐날 것으로 사료됩니다.
  타 지자체를 모방한다고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벤치마킹해 본다면 정말 멋진 관광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존경하는 장성철 부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홍순헌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해운대 바다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 보신 적이 언제일까요? 저 또한 대한민국 바다의 상징인 해운대 바다에 발을 담근 지가 언제인지 모릅니다.
  우리 또한 해운대 여름 바닷가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모래축제, 겨울빛축제를 인증하면서 본다면 관광도시 해운대 찾기로 해서 전 세계적인 이슈(issue)가 되어 100만, 1000만 관광객들이 다시 찾는 해운대로 만들어 가면 어떨까요?
  경청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운대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제255회 5분발언 - 박기훈의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55회 5분발언 - 박기훈의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방문자 통계
===DOM_000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