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정동영상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제213회 5분발언 - 김삼수의원

의정동영상 게시판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해운대구의회 조회수 564
구분 5분자유발언
주제 쿨비즈 부산에서는 해운대가 앞장 서자
날짜 2015-07-03

김삼수의원
▶ 제213회 정례회 2차 본회의
▶ 2015. 7. 3



- 쿨비즈 부산에서는 해운대가 앞장서자



  43만 해운대구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존경하는 이문환의장님과 이명원부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그리고 메르스의 발생으로 인해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시는 백선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운대를 사랑하는 젊은 청년 김삼수입니다. 메르스라는 신종 호흡기질환으로 인해 보건 당국에서는 24시간 비상체제에 돌입하였고, 해수욕장에는 관광객이 줄어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운대를 지켜야 할 우리들까지 의기소침해 있어서는 주민들과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살고 있는 상인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활기차게 움직여야 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한 가지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바로 쿨비즈(Cool-biz)를 해운대구가 앞장서서 도입하자는 것입니다. 잠시 동영상을 감상하시겠습니다.
     (동영상 상영)
  이처럼 날이 갈수록 고온을 경신할 것이 뻔한 올 여름 해운대구 공무원부터 복장을 간소화해서 직원들의 근무의욕도 고취하고 에너지 절약에도 조금이나마 이바지하고자 제안을 올립니다. 기본적인 예의만 갖춘다면 복장을 간소화해도 업무에 크게 지장이 있다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통계 자료에서도 보시듯이 여름철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선 구청장님과 의장님부터 몸소 실천해 주실 것을 조심스레 당부드려 봅니다.
  주민들 및 직원, 그리고 다가올 바다축제 행사에 간편 복장으로 나서게 된다면 오히려 더욱 친밀한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없던 옷을 새로 장만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또한 메르스 여파로 보건 당국 공무원들은 24시간 비상체제에 있으며, 그로 인해 일부 피해를 보고 있는 식당에는 공무원들이 일부러라도 방문한다는 소식을 들어 잘 알고 있고, 또한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한 가지 더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메르스로 인해 해수욕장 방문객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작년 태풍 ‘나크리’로 인한 폐목재 사건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터라 상인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에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과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서 해운대해수욕장은 메르스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몸소 실천하는 행사를 한번 해 보는 것은 어떨는지요. 구청장이 직접 해수욕장에 몸을 담가서 해수욕장이 메르스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전 세계에 홍보해 보는 것도 해수욕장 활성화를 바라보는 주민들과 상인들에게는 하나의 큰 희망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제 부산시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들은 부산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올 여름에는 부산으로 오십시오.’라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였으며, 강원도지사는 매년 강원도의 특산물을 아주 특이한 퍼포먼스를 통해 SNS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해운대에서 하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제213회 5분발언 - 김삼수의원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제213회 5분발언 - 김삼수의원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방문자 통계
===DOM_000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