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부산상담센터 운영 안내
작성자 | 민원여권과 | 작성일 | 2009.03.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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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부산상담센터 운영안내
* 운영목적 - 민원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체제 구축 - 권익위와 원거리에 위치한 부산, 경남 지역주민의 상담편의 제공 * 운영시기 : 2008. 11. 23 - 2009년 4월부터는 법무사, 공인노무사의 무료상담서비스 추가 * 설치장소 : 부산광역시청 2층 민원봉사실 내 * 인원구성 : 27명(명예민원상담관 2, 전문상담위원 25) - 전문상담위원 : 변호사 15명, 법무사 5명, 공인노무사 5명 * 주요업무 :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등 무료상담 * 상담센터 운영 - 상담센터는 전직공무원인 명예상담관 2명이 1일 1명씩 교대로 상근하면서 민원처리 절차등을 상담.안내 - 25명으로 인력 풀을 구성한 전문상담위원은 변호사, 법무사, 공인노무사가 매주 요일별로 무료상담 실시 * 국민권익위원회 부산상담센터 ** 전문상담위원 - 법률및 생활민원 등 : 월.수.금, 변호사(15명), 14:00~17:30 - 등기.호적 : 화, 법무사(5명), 14:00~17:30 - 노무.산재 : 목, 공인노무사(5), 14:00~17:30 ** 민원처리절차안내 및 상담 - 월~금, 명예민원상담관(2), 09:00~18:00 * 문의전화 : 888-4455, 44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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