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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마루

문화회관

사업소 소관

전문

우리 해운대문화회관 전 직원은 모든 고객이 최상의 문화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다음과 같이 고객 감동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대할 때는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고 고객이 요청하는 내용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하고 부당한 처리로 고객에게 불편을 끼쳤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해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고 지속적인 서비스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1층 입구에 마련된 민원안내대에서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항상 친철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각종 C.I.물 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원하는 장소를 쉽게 찾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이름, 담당 업무,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상냥한 목소리와 웃는 얼굴로 첫 인사와 함께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중에는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을 처리하고 업무대행자가 처리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그 내용을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이 담당자와 통화를 원할 때에는 담당자가 돌아온 후 30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 문화회관을 방문 시에 미리 도움을 요청하시면 시설이용 및 행사 관람 등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첫인사와 함께 친절히 응대하겠으며,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담당자 직통전화로 바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통화를 원하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사유와 통화가능 시간을 안내하고, 부탁할 말씀이 있으실 경우 기재하여 전달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라는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 우편,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원하는 공연 및 전시소식 등을 제공하고, 온라인상에서 편리한 좌석지정 예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어 놓겠습니다.
    • 홈페이지, E-mail을 통한 문의는 7일 이내 성실한 답변으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화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 다양하고 특색있는 공연.전시문화 제공
    •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특색 있는 기획공연을 분기 1회이상 개최하여 주민을 위한 볼거리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다양한 분야의 향토작가 초대전 및 지역 예술인들의 교류전 등 기획전시를 연 2회 이상 개최하겠습니다.
    • 열악한 부산지역의 공연문화활성화를 위해 연 1회 기획공연공모를 실시하여 우수한 공연작품을 선보이겠습니다.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 조성
    •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문화생활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분기별로 취미.예술.전통계승 강좌 등 다양한 문화강좌를 개설하여 주민들에게 열린 문화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회원제도인 『문화누림회원제』를 통하여 입장권 할인적용 및 공연정보제공 등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회원혜택을 발굴하여 시행하겠습니다.
    • 문화강좌 수강생, 정기회원, 관람객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조사결과 나타난 주민들의 요구사항 및 불만사항 등 주민의견을 회관운영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공간 제공
    • 항상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관람 환경을 위하여 매주 월요일을 「무대시설점검」의 날로 정하여 안전관리를 생활화하여 공연장의 질적 향상에 매진하겠습니다.
    • 관람객이 공연장과 전시장을 편안하고 품위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청결히 유지하여 쾌적한 관람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공연 시 자원봉사자와 도우미를 배치하여 공연장내 질서유지와 물품보관소운영, 공연안내 등 현장서비스 확대로 다시 찾고 싶은 공연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편리하고 신속한 고객위주 시스템 마련
    • 해운대문화회관 홈페이지(http://haeundae.go.kr/culture)의 공연·전시프로그램, 문화강좌, 대관정보 등에 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 저희 문화회관 공무원의 잘못된 행정처리 또는 불친절로 인해 재방문등 불편을 초래하였을 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겠으며, 정중한 사과와 함께 공연관람권 2매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신청이나 문의에 대해 정당한 사유 없이 불친절하거나, 불편을 끼친 직원에 대해서는 친절서비스 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방문,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으며, 7일이 초과될 경우에는 중간에 처리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내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최대한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및 민원접수 창구】
    ♣ 우편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양운로108 (좌동 1458-1) 해운대문화회관 운영팀 ☎749-7651
    ♣ 해운대문화회관 인터넷 ⇒ http://www.haeundae.go.kr/culture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우리 회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는 개선하여 보다 나은 문화공간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구민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해운대문화회관은 우리 모두를 위한 소중한 문화공간입니다. 함께 누리는 최적의 문화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아래의 관람질서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시작 10분전까지 입장하여 주십시오.
  • 어린이 공연을 제외한 타 공연은 7세이하 어린이 또는 유아와 동반 입장할 수 없습니다.
  • 공연장내에서는 휴대용 전화기를 반드시 꺼주십시오.
  • 공연장내에서 사진 및 VTR촬영은 사전에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 음식물을 공연장 내에 가지고 들어 갈수 없습니다.
  • 화환이나 꽃다발은 공연장 안으로 반입할 수 없습니다.
  • 음주자는 공연장 출입을 금지합니다.
  • 공연 관람에 방해가 되는 소지품은 물품보관소에 맡겨주십시오.

민원업무 단축처리

민원업무 단축처리기간
민원명 처리기간(일)
법정기한 현 재 목 표
정기대관신청 30 30 20
수시대관신청 7 7 5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명 접수·처리창구 전화번호 FAX
문화누림회원가입신청 운영팀 749-7651 749-7659
기획공연 입장권 구입 운영팀 749-7651 749-7659
문화강좌 접수신청 운영팀 749-7652 749-7659
대관신청 운영팀 749-7662 749-7659
스텝회의 및 기타무대시설협의 운영팀 749-7662 749-7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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