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 메뉴 열기
해운대야경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에 대한 처리기간, 구비서류, 처리흐름도 등이 안내되어 있는 민원사무편람을 게재하여 공무원에게는 업무처리지침으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 정보제공용(민원신청서식 출력 활용)으로 활용되도록 매년 1회 변경내용을 정비하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정비 시기 : 연4회, 분기별
  • 방법 : 홈페이지 게재
  • 내용
    • 민원사무 처리기간, 구비서류, 업무 처리흐름도, 신청서식 등
    • 민원 신청서식은 홈페이지 첨부서식 출력 활용 가능
    • 수록사무 : 총 519종, [최종수정일 : 2023.3.29.]
  •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으시면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 UTF-8 URL 보내기 체크를 해제하여 주세요.
민원사무편람 : 4 번호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수정일 순으로 구분한 민원사무편람표입니다.
번호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수정일
519 직장 민방위대 편성,이전,명의변경,해체 신고서 재난안전과 2023.03.29
518 직장 민방위대 편성 대상업체 지정 신청서 재난안전과 2023.03.16
517 손실보상금 청구 재난안전과 2023.03.29
516 부상자치료신청 재난안전과 2023.03.29
515 식품 영업등록 신청 환경위생과 2023.03.15
514 하천 점용 허가 신청서 건설과 2023.03.15
513 주택가격확인서 신청 세무관리과 2023.03.15
512 개별주택가격 이의 신청 세무관리과 2023.03.15
511 개별주택가격 의견 제출 세무관리과 2023.03.15
510 지방세납세증명서 세무관리과 2023.03.15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민원여권과  손재호
  • 문의처 051-749-4268
방문자 통계